[BOJ] 2461번: 대표 선수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2461


모든 선수를 능력치 순으로 정렬합니다.(정렬할 때 해당 선수가 어느 학급에 해당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같이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.)


이후 투포인터를 이용해 $N$개의 팀이 모인 연속한 구간을 계속 오른쪽으로 옮겨가면서 능력치의 차의 최솟값을 계산하면 됩니다.


https://github.com/blisstoner/BOJ/blob/master/2461.cpp

'알고리즘 > BOJ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BOJ] 16119번: Cherrypick  (0) 2019.02.05
[BOJ] 12895번: 화려한 마을  (0) 2019.01.14
[BOJ] 1477번: 휴게소 세우기  (0) 2019.01.14
[BOJ] 2461번: 대표 선수  (0) 2019.01.13
[BOJ] 6988번: 타일 밟기  (0) 2019.01.10
[BOJ] 1208번: 부분집합의 합 2  (0) 2018.12.18
[BOJ] 16678번: 모독  (0) 2018.12.17
  Comments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