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8. 1. 16. 22:56, 대회/육목 알고리즘 대회
Connect 6 어플을 참고해서 어플 내의 묘수풀이 문제를 저의 프로그램으로 풀게끔 명령을 줘보니 계수를 어떻게 조정해야할지 감이 조금 왔습니다. 그리고 코드의 짜잘한 버그를 잡았습니다. 그렇게 이것저것 손을 봐서 세 수 앞도 볼 수 있게 만들었고 또 이제 어느 정도는 잘 돌아가는데, 현재 제 프로그램의 문제는
1. 세 수 앞을 보는 프로그램이 백을 잡고 depth 탐색 없이 보는 프로그램이 흑을 잡은 상태로 경기를 했을 떄 세 수 앞을 보는 프로그램이 졌습니다. 이건 좀 말이 안되는 상황인 것 같아서 프로그램을 다시 확인해야할 것 같습니다.
2. 세 수 앞 정도는 사람도 충분히 확인할 수 있는 수 이기 때문에 적어도 대여섯 수 앞 정도는 확인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 그렇게 되면 착수 시간이 굉장히 느려집니다. 코드에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다시 확인해야합니다.
3. 그 외 버그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.
금토일 동안 완성도를 확 끌어올려야 할 것 같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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