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readth = 3, Depth = 3인 환경에서 흑/백을 번갈아 100판씩 대결해본 결과
double PlayerFactor[6] = { 0.0, 1.0, 3.96, 12.05, 0.0, 0.0 };
double OpponentFactor[6] = { 0.0, 1.33, 6.79, 19.52, 0.0, 0.0 };
일 때 승률이 가장 괜찮았습니다.(다른 후보 37개와 붙었을 때 단 2개의 후보 빼고 전부 50% 이상의 승률을 기록, 50% 아래인 2개에 후보에 대해서도 47%, 49.25%로 충분히 합리적인 승률을 기록)
그래서 Factor는
double PlayerFactor[6] = { 0.0, 1.0, 3.96, 12.05, 0.0, 0.0 };
double OpponentFactor[6] = { 0.0, 1.33, 6.79, 19.52, 0.0, 0.0 };
로 확정했습니다. 참고로 기존에 쓰던 Factor와의 대결에서는 61%의 승률을 기록했네요. 그러면 이제 Breadth와 Depth를 어떻게 할지 정해야합니다.
우선 집의 컴퓨터를 기준으로(i5-7500)
Breadth = 5, Depth = 5 => 대략 3.5~4초
Breadth = 4, Depth = 6 => 대략 4~4.5초
Breadth = 3, Depth = 7 => 대략 2.5~3.5초
정도의 시간이 소요됐습니다. 각 Depth에 대해 Breadth가 저것보다 1 증가하게 될 경우 7초를 훌쩍 넘겨버려서 이제 오늘 밤새도록 이 3가지 경우에 대해 대결을 시켜서 결과를 살펴본 후 가장 좋은 것으로 제출하고 마무리할 계획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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